본문 바로가기
정보/리뷰 및 제품추천

AppleCare+ 애플케어플러스 등록 및 보증 날짜 확인 방법 ( 보증 횟수 )

by 젤리몬 2020. 12. 10.
반응형


AppleCare+ 애플케어플러스 등록 및 보증 날짜 확인 ( 보증 횟수 )








[리뷰 및 제품추천] - 쿠팡 아이폰12, 128G 자급제 개봉기




아이폰 12를 쿠팡에서 구매하면서 후기를 남겼는데요,

쿠팡에서 아이폰과 계약하고 자급제 핸드폰을 판매한다고 하여

Apple Care+ 같이 있는 상품을 구입했었어요.


로켓배송이라 다음 날 바로 받았고,

Apple Care+ 보증서는 영업일 기준으로 이틀 안으로 메일로 보내준다고 했는데

저는 아무리 기다려도 이메일이 안 오더라고요.


보통은 아이폰이나 맥북이나 패드등을 AC+와 함께 구입하는 순간 자동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저는 확인해보니 등록이 되어있지 않았어요.

보증서도 오지 않았고요.

한 2주 동안 전화를 하고 문의를 남겨도 해결이 안 되고,

그러다가 마지막 쿠팡 상담사님과 통화 후 문자로 안내를 받았어요!







Apple Care+ 는? 


아이폰을 가장 잘 아는 전문가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지원으로,

하드웨어, 운영체제 문제를 상담 한 번으로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에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지 않고 통신사 보험으로 수리하러 가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보통은 통신사 보험에 가입을 했어도 수리를 받기 힘들었다고 해요.

그러나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이 되어있으면

당일 수리는 물론이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바로 리퍼폰으로 교체해 주었다는 게 큰 강점이었죠.

 





그리고 또 궁금하잖아요~?

내 핸드폰이  Apple Care+에 가입이 확실히 되어있는 건지, 

보증 날짜와 남은 보증 횟수는 얼마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클릭하기 전에 준비물 : 일련번호

핸드폰의 설정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유효기간은 여기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보증 기간은 2년 이네요.







일련번호를 준비했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애플케어플러스 확인하러가기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페이지가 나옵니다.

준비한 [ 일련번호를 입력 ] 하고, 아래 [ 코드 입력 ][ 계속 ]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에서 [ AppleCare+가 적용됨 ]의 아랫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증 종료일만 보이는데, 나중에 지원을 받으면 보증 종료일 밑에

" OO개의 건당 지원이 남았습니다. " 라고 뜹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최대 2년간 기술지원 및 하드웨어(아이폰, 배터리) 보증을 지원하며,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포함됩니다.




본인 부담금

화면 손상 : 건당 40,000원

기타 손상 : 건당 120,000

보증은 애플케어 구입일부터 시작됩니다.





2019년 9월 이전 정책을 살펴보면,

화면 손상이나 기타 손상은 리퍼폰으로 교환하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정책이 변경되면서 본인 부담금이 생긴 걸 알 수 있죠.

2019년 09월 이전 가입자 분들도 잘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AppleCare+ 적용 가능 제품들 입니다.



애플 제품들은 일단 보험을 꼭 들어야 합니다.

수리 비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

이번에 처음으로 정품 케이스를 구매한 것도,

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이 보험이 없는 상황에서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수리비가 어마어마했었어요.

고치지 않고 쓰다가 핸드폰을 변경했지만요..ㅎㅎ

보험 없으면 깨진 핸드폰 들고 다니기는 국룰이잖아요..?

  

다들 애플 제품 구매하실 땐 애플케어플러스 챙기는 거 잊지 마시고,

가입하셔서 꼭 혜택받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