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리뷰 및 제품추천

부모님 생신 선물로 생일 케이크 대신 특별한 용돈케이크♥

by 젤리몬 2020. 11. 9.
반응형

부모님 생신 선물로 생일 케이크 대신 특별한 용돈케이크♥




-





-
안녕하세요.
저는 남자친구 생일이나 기념일에 이벤트 해주는 것을 아주아주 좋아하는 프로 사부작러'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많이 게을러졌지만 ^^;

전에 현금이 필요한(?) 남자친구에게 직접 용돈 박스를 직접 만들어서 주었는데요.
상자 편지, 동영상 편지, 선물 깜짝 이벤트, 초 이벤트 등등!
이벤트란 이벤트는 다 해주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용돈 박스를 받고는 이런 건 부모님께 해드려야 하는 거 아니나며 ㅎㅎ
고마워하면서도 어리둥절해 하는 것 같았어요! ㅋㅋ
 


그렇게 잊고 지내던 용돈 박스를 얼마 전 남자친구가 용돈 박스 해드리고 싶다고
그거 어디서 구매했어~? 물어보더라고요,


사실 다이소에 용돈 박스 사러 갔다가 없어서 대충 재료 사서 직접 만들었던 건데..ㅋㅋ


말했더니 대단하다고 하나만 만들어주면 안 될까..?했지만


이번 주는 일 때문에 시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서
시간 촉박하면 쿠팡에 검색해보라고 로켓 배송은 오늘 주문하면 내일 와! 했죠
쿠팡 로켓 배송은 진리입니다.. 빠른 배송 완전 좋아요!!
(성격 매우 급함 주의)


그런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남자친구 숙소 주소로 배송 시켰더니 로켓배송이 아닌 일반 배송으로 되서
다 완성된 제품에 돈만 넣으면 된다기에
제가 배송받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아직 아직 결혼 전이라 현금은 부담스러워하실 것 같아서
저는 스카프 선물해 드리고, 
(닥스 스카프 선물해 드렸음! 정말 예쁜데 가격이 좀 나갔다는 후문이..또르르)

오빠는

용돈 케이크를 해드리기로 했답니다.


그런데
정말

재료만 오는 거였어요!!
이번 주에 컨테이너도 나가고 샘플링 하고 그러느라 정말 정말 바빴는데 ㅠ_ㅠ
그래도 좋아하실 거 생각하면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느낀 건데요. 저 정말 이런 손으로 하는 모든 게 좋은 것 같아요.
너무 재밌어요!!!!!!!!
또 직접 만든 것보다 1000배는 예쁘긴 하더라고요!
왕뿌듯


배송 오면 상자 안에 상자가 있고 그 안에 케이크 재료가 있습니다!



재료 소개


비누꽃 14EA, PVC원형케이스, 케이크받침2호, 쇼핑백, 제작가이드, 용돈비닐30장,

케이크 띠, 메시지카드, 양면테이프, 리본끈, 잎조화4EA, 조화장식4EA, 진주장식, 골드원형 스티커


그리고

돈!!

은행에도 새 돈은 없었어요.ㅜㅜ

 빳빳한 새 돈을 원하시면 명절에 미리 바꿔 놓는 게 좋을 듯해요.





저는 일단 하나 넣고 하나 붙이고 이런 식으로 하려니 너무 오래 걸리고 귀찮더라고요.

일단 돈부터 같은 방향 같은 위치에 돈을 싹 다 넣어버립니다!

그리고 봉투에 이런 식으로 겹쳐서 넣어줄 거예요.

처음에는 양면테이프 사용을 줄이고자 저렇게 겹치는 부분을 속에 넣었는데

그렇게 하면 걸려서 잘 안 나오더라고요.


결국 속에 넣었던 겹치는 부분을 빼서 양면테이프로 붙여줬어요.


영롱한 초록빛


이게 제일 오래 걸려요!

설명서에는 돌돌 말아서 넣으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이렇게 지그재그로 접어주는 게 잘 나왔습니다.

해보시고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 주세요.

돈을 다 이어 붙였다면, 케이크 판의 동그랗게 표시된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붙여주셨다면 양면테이프의 윗부분을 제거하고 원형 PVC 케이스를 붙여주세요!

약간 케이스가 더 크니까 잘 맞춰서 붙여야 합니다..

(하실 때 손으로 안쪽을 눌러주면 더 잘 붙어요)


그 후 케이스 안에 준비한 돈을 넣고 맨 윗부분의 용돈 봉투 비닐을 제거하고

메시지카드 뒷면에 붙여주세요.

(접착력이 떨어진 것 같다면 양면테이프나 일반 테이프로 보강해 줍니다)


**저는 남자친구 이벤트 할 때, 카드 위에 사진 몇 장을 출력해서 붙이고 사진인 척 서프라이즈 했답니다 :-)


뒷면 모습


그리고 PVC 케이스 안에 있던 케이크 띠를 꺼내서 윗부분에만 양면테이프를 붙여 주세요.


붙인 모습


케이크 띠에 붙였던 양면테이프 필름 제거 후 균형에 맞춰서 PVC 케이스에  붙여주세요.


그리고 리본의 첫 시작 부분 중간 부분 다시 끝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여준 뒤,

중앙에 맞춰서 둘러서 붙여줍니다.

마지막은 골드원형 스티커로 마무리!!

케이크 앞 부분에 중앙에 스티커가 위치할 수 있도록 잘 조절해 주세요.


조화 장식과 잎 조화로 케이크 앞 뒷면을 완성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진주 장식을 둘러주면 완성!!



너무 예뻐요!!

조화 장식과 잎 장식을 더 예쁘게 꾸밀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의 한계입니다.ㅋㅋㅋ
그래도
예비 시어머니께서 엄청 좋아하셨답니다.


부모님 생신 때 그냥 용돈 드리는 것도 좋지만,
이런 작지만 소소한 이벤트로 부모님께 즐거움을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20대 후반까지도 가족모임을 즐기지는 못 했던 거 같은데
요즘 들어 부모님과 시간 보내는 일이 더욱 소중하고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사실 그런 소소한 즐거움을 알게 된 건
남자친구 덕분이기도 합니다.
(그런 부분들이 너무 고마워요)

친구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