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생활정보

구글 알리미 - 관심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알려주는 알리미 설정하기

by 젤리몬 2021. 4. 29.
반응형

  

구글 알리미 - 관심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알려주는 알리미 설정하기

 

 

 

 

혹시 정보가 넘쳐나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무분별한 정보들로 지치지는 않으셨나요? 내가 원하는 정보만 수집하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한 적은 없으신가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무분별한 콘텐츠에 지치고 필터링의 필요성을 정말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어떤 분의 강의를 듣게 되었고, 그 강의를 통해서 한 가지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바로 바로~~!

 

<구글 알리미>입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구글 알리미는 '내 관심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만 쏙쏙' 내 이메일로 관련 뉴스 및 블로그 등 자료들을 배달받을 수 있는 구글의 기능입니다. 이메일을 받는 시간도 설정하실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저도 바로 설정해두었는데요.  저처럼 블로그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소식일 것 같습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 한 분야를 깊게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할 것 같네요. 특히 요즘 주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관련 키워드로 정보를 빠르게 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쓸데없는 콘텐츠에 더 이상의 에너지 낭비는 그만! 오늘 바로! 설정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선 구글 알리미를 검색해 주세요. (혹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줍니다.)

www.google.co.kr/alerts

 

 

 

 

 

이런 화면이 뜨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무역'을 검색했습니다. 그 후 [옵션 표시]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신 빈도 / 출처 / 언어 / 지역 / 개수 / 수신 위치 설정]을 차례로 해줍니다.

① 수신 빈도 : '하루에 한 번 이하' (수시로 해놓으면 정말 정신이 없겠죠??)

② 출처 : '자동' ( 뉴스만 받고 싶으시면 뉴스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③ 언어 : '한국어' 

④ 지역 : '모든 지역'으로 해두어도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면 보통 한국의 소식만 필터링되어 전송된다고 합니다.

⑤ 개수 : '가장 우수한 검색 결과만' 모든 결과를 받아본다면 이것 또한 무분별한 자료들을 몽땅 받는 것이니 웬만하면 '가장 우수한 검색 결과만'을 선택해주세요.

 

 

 

내 알림에 설정한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게 보이시죠? 이제 이메일 받을 시간만 설정하면 끝입니다.

 

 

 

 

내알림 우측에 보면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전송 시간]에 체크 - 원하는 시간 입력 - [요약]에 체크 '하루에 한 번 이하' 선택 - 저장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키워드의 정보들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약에 체크를 해두면 내가 설정한 알림들이 하나의 이메일로 요약되어 전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별로 따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요약에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저는 매일 오전 09시에 메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G-메일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앞으로는 오전 출근 후 구글 메일함부터 찾아보겠네요.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공부를 하더라도 항상 트렌드와 함께 공부해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무분별한 정보에서 벗어나 원하는 콘텐츠 정보만 확인하셔서 낭비하는 시간을 줄여보세요.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와 구독하기 꾸욱

잊지 마시고 꼭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