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무역업

무역업 고유번호 신청하기

by 젤리몬 2020. 7. 23.
반응형

무역업 고유번호 신청하기






개인사업자를 운영하면서 무역업 고유번호를 이미 받아 사용 중이었는데,

감사하게도 매출이 올라 법인 설립을 하게 되었어요:-)

 

수출하기 위해 미리미리 준비해둘 몇 가지 중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완료되었다면

무역업 고유번호를 신청해주세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무역협회 회원으로 가입하고 연회비 내기

2. 무역업 고유번호만 신청하기


저는 무역업 2.고유번호만 신청했습니다!

 

아래 접속 > 돋보기 모양 검색 '고유' > 무역업 고유번호 부여 > 온라인 신청 > 모두 동의 후 사업자등록증 첨부 및 내용 작성 > 저장 완료하면  "무역업 고유번호 등록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라고 문자가 옵니다! 

아래와 같이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https://www.kita.net/

 

한국무역협회-KITA.NET

한국무역협회 무역 통상정보, 회원/업무지원, 무역통계, 협회안내 등 서비스 안내.

www.kita.net

 

1. 접속 후 돋보기 모양 검색 

 


2. 무역업고유번호 부여



3. 온라인 신청 




4. 사업자등록증 첨부 후 차례대로 작성!


 

 

* 사업자 등록증 첨부 시 용량 합계 50 MByte 이하만 가능하다고 뜨네요.. 이거 계속 떠서 너무 짜증 났어요 ㅠ

같은 고민 있으신 분들은 아래 따라 해 주세요 그냥 텍스트로만 설명할게요.

 

그림판 > 파일 열기 > 사업자등록증 선택 > 이미지 > 크기 조정 > 기준 : 픽셀로 선택 > 원래 크기보다 많이 줄여서 입력 > 확인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jpeg저장했는데도 안 됨..........................

 

http://www.imgpresso.co.kr/

 

이미지프레소-무료 사진/이미지 용량 줄이기-공식 사이트

사진용량줄이기-이미지프레소-제품소개, 고객사례, 도입사례, 구매하기

www.imgpresso.co.kr

검색해보다가 이미지 프레소에서 이미지 품질 LOW로 해놓고 저장했어요... 겨우 했네요.. 품질 매 우안 좋음... 혹시 무역협회에서 전화 오면 게시글 수정하겠습니다.

( 처음 고유번호 신청했을 때에는 안 이랬던 거 같은데.. 흠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

 

**무역협회에서 전화와서 결국 이메일로 다시 보냈어요ㅠㅠ

 

한 가지 더!

위에 신청서 작성 시

저는 크롬으로 접속해서 사업자 번호 입력하고 중복 검색 눌렀더니 아무것도 안 뜨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몰라 인터넷 익스플로우로 접속했더니 중복되지 않은 사업자 등록번호라고 저렇게 뜨네요.

크롬으로 접속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오류로 인해 신청서가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을 수 있음주의 !

 

모두 작성하고 첨부하고 저장 누르면 아래와 같이 문자 가옵니다!

19년도에 신청한 내역이 뙇ㅎㅎ 



 



거래를 하다 보면 한국 무역 협회에서 전화가 오는데
정말 정말 전화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왜 협회 등록 안 하시냐고
메일로 뭐 보내주시겠다고 하시는 연락을 거의 7-10통은 받은 듯 합니다.
 신규회원은 회비가 35만원 (가입비 20만원 + 연회비15만원)
기존회원 : 연 회비 15만원
저에게는 첫 가입비나 연회비가 아직은 부담이고
연회비 만큼의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잘 모르기도 하고
협회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어서
나중에 고민 해보다가 필요하게 된다면 그 때 가입하려고 해요.
다른 분들도 고민 잘 해보시고 결정하셔서

무역업 고유번호 신청 무사히 잘하시고 무역업 대박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