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사업자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검색 등록하기 / 네이버 지도 등록

by 젤리몬 2020. 9. 9.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검색 등록하기 / 네이버 지도 등록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고 나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기업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검색 시 플레이스에 노출이 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후 
홈페이지가 있다면 홈페이지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검색되도록 하는 방법도 다음 시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접속해줍니다.

https://smartplace.naver.com/



접속 - 신규등록 선택해 주세요.


1. 등록내역 조회 :

업체명 전화번호 기재해 주세요.

주소 입력 후 위치확인/지도보기 클릭해서 지도에 표시된 위치가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 버튼 눌러주세요.

'네이버에 이미 등록된 업체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네이버에 등록된 업체가 없습니다. 등록 진행하기'라는 변경된 문구가 뜹니다. 클릭해 주세요.


2. 필수정보 입력 : 

이용시간 - 가격정보 - 대표키워드 차례로 입력해 줍니다.

저는 가격 정보는 해당 사항이 없어서 이용 시간과 대표 키워드만 입력했습니다. 

가격 정보와 대표 키워드는 ?물음표 눌러주시면 기재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아래 사진 참고해 주세요)


증빙서류 첨부 : 저는 해당 사항이 없어 사업자등록증만 첨부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등록 가이드가 나옵니다. 해당하는 유형의 제출 서류 확인하셔서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https://smartplace.naver.com/help?tab=guide&subtab=document


아 그리고 홍보성 알림 설정 동의 눌러버렸는데...이거 전화 엄청나게 온다고 그래서

취소하고 싶어요... 취소 방법 있으면 알아오겠습니다..ㅠㅠ



이용시간 입력 방법 상세 내용 참고


가격정보 입력 방법 상세 내용 참고



3. 상세정보 입력

스마트콜 사용 여부 선택

웹사이트/SNS : 회사 홈페이지가 있다면 ULR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SNS나 블로그도 가능)




제공서비스(중복선택가능) - 가격표 사진 첨부(최대 10장) - 업체 사진 첨부 (최대 120장) - 상세설명 기재 - 찾아가는 길 기재 - 확인

상세설명 : 회사 소개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길 : 자가용, 대중교통, 도보 등으로 쉽게 찾아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주세요.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업체정보 서비스 반영까지는 5일 정도 소요 된다고 하네요.




조회방법

스마트플레이스 접속 - 조회·관리 - 등록내역 선택해 주세요.




이렇게 등록된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등록 대기라고 상태가 뜨네요.



신청한 뒤 메일을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메일이 옵니다.

문자도 와 있네요! 기다렸다가 등록이 완료되면 검색도 해보겠습니다 :-)

등록을 마치고 나면 아래처럼 이렇게 플레이스에 뜬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신청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한데 성격 급한 저는 5일 기다리는 일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앞으로 등록 될 때까지 5일 내내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ㅋㅋ

내일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등록하고 나면 네이버에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 검색 시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아 ! 네이버와 웹마스터 도구와 함께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꼭 시간을 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데 이틀째 시간을 못내고 있어요..(핑계)

오늘 저녁이든 새벽이든 꼭 시작하도록 할게요.

저는 정말 두 달 만에 가능한지 후기가 궁금하거든요. ㅎㅎ

요즘 일교차가 큽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내일 또 찾아올게요.



2020/09/10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등록,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반응형

댓글